유니티의 스크립트 에디터로 vscode를 쓰는 사람은 어느 날 겪는 문제가 있다. 바로 자동완성이나 메서드 추적을 하는 intellisense가 되지 않는 것
유니티를 처음 세팅하는 경우 다음 사항을 체크해봐야 한다.
Omnisharp log 살펴보기
vsocde의 output 탭을 보면 Omnisharp Log가 자동으로 뜰 텐데 여기를 먼저 보자.
어셈블리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오면 필요한 설치가 아직 되지 않은 경우이다.
로그에 뜬 닷넷 프레임워크의 개발자 팩을 다운로드 하도록 하자.
반드시 로그에 뜬 버전으로 받아야 한다.
https://dotnet.microsoft.com/en-us/download/dotnet-framework
그리고 다시 껐다 킨 다음 로그를 확인하자. 오류가 없으면 잘 된 거다.
원래 잘 되다가 안 되는 사람의 경우 다음 조치를 해주면 된다.
C# extension 살펴보기
마이크로소프트 공식 C# 확장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고 한다.
uninstall 밑에 드랍 다운 메뉴를 눌러 Install Another Version을 누른다.
그러면 위처럼 다른 버전을 선택할 수 있는데 구버전을 설치한다. 2022년 6월 29일 기준 1.25.0이 가장 최신인데 여기서는 1.24.4로 다운그레이드 했다.
csproj, sln 파일 삭제
Assembly-CSharp.csproj와 sln 파일을 날려준다.
Regenerate project files
상단 메뉴에서 Edit > Preferences > External Tools로 들어가 Regerate project files를 눌러준다.
사진처럼 위에 체크된 게 없어야 한다.
위 과정을 모두 마쳤으면 vscode를 재시작하고 아무 스크립트에 들어가 몇 분 대기하도록 한다.
그러면 삭제했던 파일들이 다시 구성되고 intellisense가 다시 동작하게 된다.
'Unity Eng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Terrain Sample Asset Pack 셰이더 오류 해결 (1) | 2022.10.10 |
---|---|
유니티 UI 프리팹을 부모와 맞추기 (0) | 2022.04.23 |
유니티 엔진 JsonUtility 다루기 - JSON 읽기 (0) | 2022.04.22 |
유니티 Shaderlab CGPROGRAM VS CGINCLUDE (0) | 2022.03.14 |
[유니티 엔진] WaitForSeconds vs WaitForSecondsRealtime (0) | 2022.01.19 |